소방기계실기 밸브 개방 직후 유량

작성일: 2026-01-31 14:17:30
밸브 개방 직후 유량 계산문제에서 왜 약제량을 한병 기준으로 하나요? 병수x한병당 저장량으로 계산해야하는거 아닌가요? 22년 1회 5번 문제같은경우는 총 약제량에서 방사시간을 나누었는데 이문제는 왜 아닌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2-02 09:17:23

안녕하세요. 회원님.

개방밸브(용기밸브) 직후의 유량을 구할 때는 1병당 충전량을 약제방출시간으로 나누어서 구하고

선택밸브 직후의 유량을 구할 때는 (1병당 충전량 × 병수)를 약제방출시간으로 나누어서 구합니다.

두 밸브를 잘 구분해서 계산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