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의 세기 J가 나와있고 자화율이 나와있는 문제인데 이걸
첨부 사진 처럼 푸는거는 오류가 있나요? 식이 다른건 없는거 같은데 해설 풀이를 유도해도 맞게 나오긴 하는데 제가 푼 방식에는 어떤 부분이 오류가 있는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2026-02-02 10:35:3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H를 바꿔 표현한 부분이 잘못된 것으로 보입니다.
H를 B / μ0로 표현하셨는데, 진공의투자율뿐만 아니라 비투자율 μr도 같이 고려가 되어야합니다.
즉, H = B / (μ0μr) 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자성체이므로 비투자율이 1이 아니기에, 비투자율이 주어지지않으면 비투자율은 계산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