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정격전류

작성일: 2026-02-01 23:42:36

정격전류에서 전력인 p를 왜 루트3 V로 나누는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S

2026-02-02 08:57:0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3상 동기발전기라고 주어졌기때문입니다.

3상 피상전력은 Pa = √3VI로 구할 수 있으며
이때 V는 선간전압(정격전압은 선간전압), I는 선전류(정격전류는 선전류)입니다.

I에 대해 정리하면, I = P / √3V가 됩니다.

따라서 전류를 구하기 위해 주어진 5000kVA를 √3V로 나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