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보기 3번 질문

작성일: 2026-03-23 12:13:23
44번 보기 3번이 틀린 보기인데, 올바르게 고치면 '와전류 에너지 손실량은 전류밀도의 제곱에 비례한다.' 이건가요?
추가질문: 와전류 에너지 손실량은 정확히 표현하면 '전류의 제곱에 비례한다.' 잖아요, 근데 '전류의 제곱에 비례한다' 와 '전류밀도의 제곱에 비례한다.' 둘이 혼용해서 말해도 되나요??

COMMENTS

2026-03-24 10:05:2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와전류손(와류손) Pe=k(t·f·Bm)² 입니다.

따라서 와류손은 자속밀도의 제곱에 비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