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문제가 이해되지 않아요

작성일: 2026-03-23 12:17:46
49번 문제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Y-델타 기동법'이라는게, Y는 1차, 델타는 2차 라는 의미가 아니라는건가요?
Y도 1차, 델타도 1차 이런건가요..??

COMMENTS

2026-03-24 10:09: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Y-Δ 기동법에서 Y결선은 기동 시의 결선, Δ결선은 운전 시의 결선을 의미합니다.

Y(기동) : 코일에 상전압이 인가되므로 정격전압의 1/√3배

Δ(운전) : 코일에 선간전압이 인가되므로 정격전압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