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시퀀스 회로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6-03-23 13:06:04




 무접점 회로 그릴때는 b*c전체바=y2

 유접점 회로그릴때 b바 +c바=y2 로 그렸는데 물론 같은 의미라는건 알겠어요 

근대 꼭 이렇게 그려야하나요 사진처럼 그리면 오답인가요? 혹은 무접점 회로 그릴때 not 회로를 2개 사용해서 or 로 묶거나 하는것도 오답인가요?




COMMENTS

2026-03-24 09:01: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교재와 같이 그리셔야 합니다.
첨부하신 사진은 다른 회로입니다.

드모르간의 법칙에 의해서 bc전체바는 b바+c바가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