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력손실계산

작성일: 2026-03-23 14:31:04

전력손실을 각각 10%라 했는데


전등과 동력에 전력손실값 1.1을 안곱하고 변전소에만 1.1곱하는 이유가뭔가요?? 

COMMENTS

2026-03-24 09:14: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부하 자차에서 에너지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변전소에서 부하까지 전기를 내보낸 과정(배전선)에서 손실이 발생한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