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번 문제에서 3옴에 흐르는 전류를 구하는 원리는 이해했으나, 괜히 나머지 저항에 흐르는 전류가 각각 얼마인지 호기심이 생겨 한번 구해봤습니다.
일단 전류값 자체는 구했으나, 부호가 정확히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전류의 방향을 2V 전원의 것을 기준으로 할 때, 2옴은 (+0.54)+(-0.462)=+0.078A, 4옴은 (+0.23)+(-0.77)=-0.54A인 걸로 나왔습니다만,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첨부한 사진은 각 전원만 남길 때, 각 저항에 흐르는 전류의 방향을 화살로 표시한겁니다. 제가 맞게 했는지 궁금합니다.
이 문제로 chatgpt랑 엄청 싸우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이 곳에 글을 남겨봅니다.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6-03-24 09:03: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생각하신 풀이가 맞습니다.

2026-03-24 11:42:12
감사합니다... 하이고 chatgpt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