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풀때 역률을 0.713말고 반올림해서
0.71로해서 답이 126.88이 나왔습니다.
실제로 유사한 문제에서도 반올림해서 풀었던걸로 기억하는데,..
0.713말고 0.71로 계산하면 틀린답인걸까요?
콘덴서 용량 역률개선 문제마다 반올림할때랑 안할때가 있어서 몹시 헷갈려요
2026-03-25 08:32:5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오차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최종답안에서 소수점 처리를 합니다.
하지만 소수점이 너무 길게 나오거나 무한소수일 경우에는 수험자 유의사항에 나와있는대로 둘째자리까지 나타내시고 그 값으로 다음풀이를 이어가셔도 계산과정상 소수점 오차이기 때문에 정답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