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와전류 손실
작성일: 2026-03-24 10:19:04
질문 1: 와전류 손실은
자속밀도 제곱에 비례한다
전류밀도 제곱에 비례한다
전류 제곱에 비례한다
모두 같은 말인가요?
질문2: 와전류 에너지 손실량 공식은 (tfB)^ 인가요 아니면 I^R 인가요?
COMMENTS
2026-03-25 09:02: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같은 말은 아니지만 모두 맞는 말입니다.
2. 둘 다 와전류 손실을 나타냅니다.
물론 이때 전류는 와전류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