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이상 전류계 A에는 부하전류와 지락전류의 합이 흐르고 있어
양자의 합을 구할 때 부하전류는 전류값을 유효전류와 무효전류로 구분하고
지락전류는 유효전류로만 표기하여 산출하는 데
지락전류를 유효전류로만 표기하는 것은
어떤 이유때문인가요?
2026-03-25 08:48: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 주어진 그림을 보시면 300옴이라는 저항으로 접지되어 있습니다.
즉, 해당 문제의 지락전류를 저항에 의한 유효전류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