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지금 15V는 단락되어 있고 10V에서 전류가 나와서 1옴 1옴으로 각각 나누어 지니까 1옴 두개는 병렬이고
병렬이니까 두 저항에 걸리는 전압은 10V로 동일하므로 1 옴 1옴 에 각각 10A 흐르니까 결국 스위치에 10A가 흐른다는 말인가요?
그럼 이 때 회로에 흐르는 전체 전류는 전체저항이 0.5옴이고 전압이 10V니까 20A가 되는것도 맞나요?

2026-03-25 08:28:0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아래 영상에서 관련 문제를 자세하게 다루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