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프용 전동기 문제에서 변압기 용량을 구하라고 할 때
꼭 펌프용 전동기 용량 P = ~
변압기 출력 Pv = ~
따라서 P1 = ~
이렇게 나눠서 답안 작성해야하나요?
바로 P1 = ~ 인 식 하나만 써서 답안 작성해도 괜찮은가요?
그리고 실기 이론서 46페이지에 있는 문제에는 변압기 1대 용량 구할 때 계산값으로 구했는데
15번 문제에서는 정격값으로 답이 적혀있어요.
이것도 계산값, 정격값 중에 아무거나 작성해도 괜찮은 건가요?
2026-03-25 09:34:5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교재의 풀이는 학습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자세하게 작성된 부분이 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채점자가 알아볼 수 있고, 올바른 풀이과정을 작성하시면 모두 정답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