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질문드렸을때 사진2번 처럼
RLC병렬로 바뀌면 RLC직렬과 반대로
왼쪽이 크면 부족제동, 왼쪽이 작으면 과제동이라고 하셨는데
남민수강사님은 왜 RLC병렬, 직렬 모두 왼쪽이 과제동, 오른쪽이 부족제동이라고 말씀하시는건가요?
어떤게 맞나요?
2026-03-25 09:23:3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학습에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
[R-L-C병렬일 때]
R>1/2√(L/C) → 부족 제동
R=1/2√(L/C) → 임계 제동
R<1/2√(L/C) → 과제동
해당 내용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