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리액턴스가 존재한다면

작성일: 2026-03-24 22:37:13

회로에서 지금 리액턴스가 10j  및 -20j으로 존재한다면 교류로 생각하고 문제를 문제를 풀어주면 되는건가요? 정상상태라는 말이 나오고 전압원도 직류처럼 표시가 되어 있어서  조금 헷갈리네여

COMMENTS

2026-03-25 09:35:2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전압은 페이저의 형태로 교류전압원 입니다.

해당 문제는 허수, 그리고 10∠90˚가 보이므로 교류로 판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