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회 7번에서
52N 바로 위에 답안이 52S b접점이 작성되어 있는데
이 자리에 타이머 2-b 접점은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인터록은 52X b접점이 있어서 가능하다고 생각하여 타이머 접점으로 작성했는데
안된다면 그 이유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2026-03-25 09:21:5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가능한 회로이긴 하나, 회로의 주목적인 인터록을 우선 만족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안전장치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만약에 52X, 52S의 B접점이 이미 있는데, 또 빈 접점이 있을 땐 타이머로 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