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1회차 1번을 보면 단선 후의 전력을 구할 때 왜 단선전의 전력을 구할 떄 처럼 3을 안 곱하나요? 상은 그대로 3개인데
2026-03-26 09:41:0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단선전에는 R에서 소비되는 전력이 E²/R이고, R이 3개이므로 3을 곱하였습니다.
단선 후에는 합성 저항이 2R/3이고, 그 저항에서 소비되는 전력이 E²/2R/3 인 것입니다.
단선 후엔 단상으로 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