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지가 중성접 직접접지보다 안정도가 좋은데
어떻게 중성점의 접지 목적이 과도 안정도 증진으로 볼 수 있는거죠?? (모순 아닌가요?)
2026-03-26 09:21:0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중성점 접지 목적은 아예 접지하지 않은 비접지일 때와 비교해주셔야 합니다.
중성점 접지 방식 중 소호리액터 접지 방식의 경우, 고장 발생 중에도 전력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과도 안정도가 좋다는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