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로에서 전류가 + -> - 로 흐르고 전위가 높은 50v->25v로 흐른다면 a b c d 순으로 전류가 흐를거 같은데 이는 시계방향 아닌가요?
제가 방향을 잘못알고 있는건지 헷갈립니다
2026-03-25 19:09:31
50의 + 방향이 반시계방향입니다. 전하는 시계방향이겟죠.
2026-03-26 09:36:1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류는 긴 막대(+)에서 나오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전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전류가 흐르는 건 맞지만
이는 긴 막대(+) 기준으로 보셔야 합니다.
아래 영상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전류와 전자는 왜 서로 다른 방향으로 흐를까요? (전병칠 원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