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전류의 방향이 이해가 안됩니다.

작성일: 2026-03-25 17:01:19

안녕하세요

회로에서 전류가 + -> - 로 흐르고 전위가 높은 50v->25v로 흐른다면 a b c d 순으로 전류가 흐를거 같은데 이는 시계방향 아닌가요?

제가 방향을 잘못알고 있는건지 헷갈립니다

COMMENTS

2026-03-25 19:09:31

50의 + 방향이 반시계방향입니다. 전하는 시계방향이겟죠.

2026-03-26 09:36:1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류는 긴 막대(+)에서 나오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전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전류가 흐르는 건 맞지만 


이는 긴 막대(+) 기준으로 보셔야 합니다.


아래 영상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전류와 전자는 왜 서로 다른 방향으로 흐를까요? (전병칠 원장님)

https://youtu.be/bOmu2kXHs6k?si=Ix_YXmGPI4SYNw-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