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부하집계 및 입력환산표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6-03-25 19:52:55

10번 문제에 소문제 2번에서 입력환산표를 작성할때 교재에는 입력환산을 구하는 칸에 설비용량/효율*역률을 사용하였는데, 설비용량*수용률/효율*역률 공식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3-26 13:19: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수용률은 변압기 용량을 선정하는데에 사용되며, 입력환산을 구하는데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변압기 용량을 산정할 때는 최대수용전력을 바탕으로 선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