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변압기 용량 공식으로 풀어도 되나요??
작성일: 2026-03-26 11:34:00
답안작성에 나와있는 내용 말고 변압기 용량 공식으로 풀어버렸는데 답은 맞았는데 풀이과정이 달라서 질문드려요
(160+40+60)x0.8/0.8x1x1 로 해서 260KVA가 나와서 300KVA로 선정하면 이건 풀이과정 자체가 틀린건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3-27 09:12:1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역률이 다른 부하에 대해서는 산술합으로 계산하시면 안됩니다.
교재와 같이 유효분 무효분 나눠서 계산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