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효값을 직접 계산해서 10은 나오는데요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쭤보아요
구형파 실효값이 Vm이잖아요
구형파 플러스 부분이 절반이 아니고 15번 그래프처럼 3분의1이라도 구형파라고 판단하고
바로 보자마자 구형파네 -> 실효값=최대값=10 판단하고 넘어가도 되나요?
1/3이든, 1/4든 구형파로 판단하고 계산안하고 최대값만 보고 실효값=10으로 봐도 되나요?
2026-03-27 09:47: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대칭 구형파인 경우에는 최댓값과 실횻값이 같지만, 비대칭인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