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1k옴
R^2=10^6
L/4C=1/4
따라서, R^2 > L/4C 이므로 과소감쇠 로 풀어도 되나요?
2. 제동상수=0이면 무손실 진동이잖아요
저는 제동상수=공진주파수로 판단안하고
R^2 = L/4C 이 공식이 편한데
이 공식은 어떤 값일때 무손실 진동인가요?
2026-03-27 14:11:1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가능합니다.
2. 무손실진동에서 제동상수가 0이라는 것은 RLC 병렬회로에서 1/2RC=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