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노무비의 값이 "노무비+공구손료"인가요?
직접노무비는 "배전전공 노임+보통인부 노임" 아닌가요?
ㅠㅠ
COMMENTS
2026-03-27 10:18: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배전전공 노임+보통인부 노임 값을 합한 것은 노무비입니다. 문제의 조건에서 직접노무비=노무비+공구손료로 계산하라는 말은 간접노무비를 구할떄 공구손료도 고려하라는 의미입니다.(간접노무비는 직접 노무비의 15[%] 이기때문에)
즉, 소문제 (3)번은 노무비를 구한뒤 공구손료, 간접노무비 까지 구하는 연계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