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기기사 실기 기출

작성일: 2026-03-26 18:53:40

15년도 2회차 3번에 전에 전력손실률 구할 때 단상 2선식에 한상당 2옴, 전력은 6000kw  조건이 이렇게 있을 떄 전력손시률 구하는 공식에서 전력을 600이 아닌 300으로 하던데 왜 이번에는 전력 6000 그대로 하나요?

COMMENTS

2026-03-27 10:36: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 문제가 어떤 것인지는 년도/회차 정보 주시면 확인 도움드리겠습니다.

계산시 대입하는 P는 항상 전체 전력 기준입니다.
말씀하신 문제의 경우 별도의 조건(1상당 전력손실를 먼저 구하고 2를 곱하는 형식 등)이 주어졌을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