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수용부하,상정부하

작성일: 2026-03-26 20:14:30

소문제4번은 수용부하로 계산하고

소문제5번은 수용률을 고려하지않고 상정부하로 계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또한, kVA값을 역률고려없이 그대로 kw단위로 한전 계약을 맺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COMMENTS

2026-03-27 11:20: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소문제 (5) 사용설비에 의한 계약에서 사용설비란 설비용량을 뜻합니다.
따라서, 사용설비에 의한 계약전력은 사용된 설비 용량을 기준으로 계약합니다.

변압기 용량에 의한 계약전력은 수용률을 고려하여 변압기 용량을 선정한 후 변압기 용량을 기준으로 계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