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류분권 전동기에서 문제에 나온 출력 9kw 와
토크를 구하기위한 출력p는 서로 뭐가 다른건가요??
토크를 구하기위한 출력은 0.975 Po/N 는 알고있는 공식인데. 어떤 출력으로 계산을 해야하는지 헷갈립니다.
둘다 같은 전동기에서 나오는 출력 아닌가요??
2026-03-27 10:14: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토크 공식에 대입한 10750[W]는 기계적 출력입니다.
문제에 제시되어 있는 9[kW]는 실제 최종 출력으로 해당값에서 마찰손, 기계손을 고려한 값입니다.
일반적으로 문제에서 주어지는 출력은 최종 출력이 됩니다.
따라서 토크 공식에 대입 시 최종 출력이 아닌 기계적 출력을 대입하셔야 합니다.
보통 특별한 조건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때는 최종 출력 = 기계적 출력으로 해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