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오실로스코프 문제 질문있습니다

작성일: 2026-03-27 04:31:25

시정수 문제에서 r c 곱할때 0.9 × 10의6승 x 200 x 10의 -12 승 계산기로 하면 1.8x10 ^-4 가 나오는데 계산 식을 보면 180 x 10^-6 으로 되어있어  단위가 정해지지 않아 헷갈립니다 시정수 초 단위는 무조건 마이크로 sec 인가요??

3번 주기도 똑같이 1x10-4승 이 나와 헷갈립니다 ㅜ ㅜ 그냥 계산해서 단위만 빼고 더하는게 덜 헷갈릴까요??

COMMENTS

2026-03-27 11:04:3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시정수 단위가 무조건 [μsec]인건 아닙니다.

문제에서 단위가 지정된 것이 아니라면 [sec]로 작성하셔도 괜찮습니다.


(3)의 경우 문제에서 [msec]이라고 단위를 지정해주었기 때문에 무조건 [msec]에 맞춰 답안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2026-03-27 19:41:55

1.8×10^-4 로적고 sec 단위 적어도 정답처리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