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CT비 문의 합니다

작성일: 2026-03-27 16:13:55

ip가 1차측 인데 CT비를 5/500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Y결선과 델타 결선시 CT 비 적용이 다른지요?

COMMENTS

2026-03-30 09:22:2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ip, is는 변류기 2차측에 흐르는 전류입니다.
따라서 1차측에 흐르는 전류에 5/500 또는 5/2000을 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