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주파수 구하는 문제

작성일: 2026-03-27 19:23:57

F=2파이f에서 

F는 377/2파이가 되는데

파이는 180도 아닌가요 ??

그럼 377나누기360인데 어떻게 60hz가 나오는건가요 ??

이해가 잘 안가요

COMMENTS

2026-03-30 15:41: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주파수를 구하는 공식 ω=2πf 에서 각주파수ω의 단위는 [rad/sec]입니다.

즉, 여기서 π는 각도가 아니라 실수값 3.14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