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2파이f에서
F는 377/2파이가 되는데
파이는 180도 아닌가요 ??
그럼 377나누기360인데 어떻게 60hz가 나오는건가요 ??
이해가 잘 안가요
2026-03-30 15:41: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주파수를 구하는 공식 ω=2πf 에서 각주파수ω의 단위는 [rad/sec]입니다.
즉, 여기서 π는 각도가 아니라 실수값 3.14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