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2011년 지방직 전기이론 6번

작성일: 2026-03-27 23:20:49

변압기의 1차 전압을 2차로 변환하여 정답(0.5암페어)이 나오는데 ,2차 저항(100옴)을 1차 저항으로 변환(권수비제곱 x 100)으로 하여 400옴이 계산된

것을 1차전압과 계산하면 왜 답(0.25암페어)이 다르게 나오는지요?

COMMENTS

2026-03-30 10:49:4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의해주신 0.25[A] 값이 1차측에 흐르는 전류이기 때문입니다.

저항을 1차 측으로 넘겨서 계산하면 거기서 나오는 전류값도 1차측 기준이 됩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2차측 전류를 구하기 위해서는 I1을 다시 2차측으로 변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