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전동기 용량구하는 부분질문

작성일: 2026-03-28 00:04:49
전동기 용량 부분에 9.8QHK / nt 로 분모에 60초를 곱해주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전영상들에서는 공식 자체도 nt로 적으셨는데 이번에는 n 만 적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3-29 11:23:30

안녕하세요. 회원님.

분모에 60을 포함하고 포함하지 않는 이유는 유량의 단위에 있습니다.

유량의 단위가 ㎥/min이면 60으로 나누고, ㎥/sec이면 60으로 나누지 않습니다.

헷갈리시면 한가지 방법을 선택해서 연습하시면 됩니다.

2026-03-30 23:14:33

안녕하세요.m3/sec라고표기되어있으면어떤숫자도나누지않으면된다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