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기기 22년 지방직 19번

작성일: 2026-03-28 12:21:42

역률각은 선간전압과 선전류의 위상차인가요?


cos세타 할때 세타가 역률각인가요?


cos세타 할때 세타는 상전압, 상전류로 풀지않았나요?..


역률각이랑 세타가 다른건가요?

COMMENTS

2026-03-30 11:06:2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부하각 : 유기기전력 E와 단자전압 V사이의 각도

역률각 : V와 I 사이의 각도


역률각은 상전압과 상전류 기준으로 구합니다.

cosθ에서 θ가 역률각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