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실기 왜 기준용량을 10MVA로 보나요

작성일: 2026-03-28 12:48:51
차단기 152T의 용량을 구할때 기준용량을 왜 10MVA로 보나요 BUS의 내부 임피던스가 0.4%라고만 나와있지 기준이 안나와있어 궁금해서 묻습니다. 그냥 152T차단기 후단에 달려있는 변압기의 기준으로 보는건가요?

COMMENTS

2026-03-29 19:58:04

아마 전 문제에 변압기 10000KVA로 선정하지 않나요?

2026-03-30 09:27:1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는 전원측 %임피던스에 대한 기준용량이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메인 변압기(STr)용량 기준으로 %임피던스가 주어졌다라고 판단하여 문제를 풀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