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2번
2중 농형전동기 공부할때 기동시 2차측(외측권선)은 저항은 크고 "리액턴스가 적다"
이거로 생각해서 보기 2번 틀렸다 했는데요
여기서는 이거 묻는게 아닌거죠?.. 왜그럴까요ㅠㅠ
2026-03-30 11:11:2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유도전동기의 2차측 리액턴스는 주파수에 비례합니다. (X=2πfL)
*기동 시 : s=1, 회전자가 멈춰 있으므로 고정자의 주파수f1이 2차측에 전달됩니다. 따라서 리액턴스도 커집니다.
*운전 시 : s=0, sf1이 되어 주파수가 낮아져 리액턴스가 작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