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690이아니라380을그대로넣어야하는것아닌가요??

작성일: 2026-03-28 18:31:10
Vn에 690을 넣으면 18MVA, 380을 넣으면 10MVA로 나오는데 690을 대입하는 것이 맞나요?

COMMENTS

2026-03-30 13:19: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둘다 가능합니다.


1) 단락용량 : √3 × 공칭전압 × 차단전류 = 100/%Z × 기준용량

2) 차단용량 : √3 × 정격전압 × 차단전류


단락용량은 최소 차단용량으로 차단용량을 구할 때 단락용량 공식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단락용량을 구하라고 했을 때는 반드시 단락용량 공식을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