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파 실횻값 구하는 식은 루트 2분의 vm 아닌가요 ??
그럼 i1 = 30
i2 40 이렇게 계산해서 70으로 계산하면 왜 안되는건지 쉽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왜 실횻값을 더하라고 하는데 극형식으로 나타내야하고 이해가 잘 안가네요
2026-03-30 15:59: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두 전류의 위상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두 값을 더할 수 없습니다.
위상이 다른 값을 더할 때는 단순히 숫자만 더하는 게 아니라, 방향까지 고려한 합을 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소수 형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2026-03-30 22:23:52
두 값을 더하는 기준이 뭐가 같아야하는건가요 ??
Sin으로 통일도 해야하고
W 각속도도 같아야하고
위상도 같아야 더할수 있는건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