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내소화전설비의 블록선도에서 내화배선과
스프링클러설비의 블록선도에서 내화배선을
구분지어서 그려야할까요? 사선의 방향이 달라 질문드립니다.
2026-03-29 11:37:18
안녕하세요. 회원님.
내화배선은 검정색으로 채워진 선으로 되어 있고 내열배선이 사선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사선 방향이 중요한 것은 아니고 내화배선과 내열배선을 구분해서 그리시면 문제없습니다.
2026-03-29 14:24:02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을 잘못드렸었네요.
내열배선의 표시법을 묻는 질문이었습니다. 공부하시는 다른 분들 참고하시는데 헷갈림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