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3-30 14:11: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직렬회로에서 전체 전압이 각 저항에 어떻게 걸리는지 구하는 문제입니다.
저항이 더 큰 곳에 더 큰 전압이 걸립니다.
고압측 전압이 저압측 저항비에 따라 분배됩니다.
*전압 분배
E₁ = V×R₁/(R₁+R₂)
E₂ = V×R₂/(R₁+R₂)
*전류 분배
I₁ = I×R₂/(R₁+R₂)
I₂ = I×R₁/(R₁+R₂)
전류의 경우 저항이 큰 쪽으로는 전류가 적게 흐르고, 저항이 작은 쪽으로 많이 흐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