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자동화재탐지설비 미완성 결선도

작성일: 2026-03-29 17:35:46

사진처럼 점으로 찍어도 정답 인정될까요?

COMMENTS

2026-03-31 08:57:42

안녕하세요. 회원님.

감지기나 발신기 회로는 '송배전 방식'을 준수해야 합니다.

회원님처럼 간선에서 결선하신 발신기에 연결하는 '분기 방식'은 도통시험(회로 단선 여부 점검)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발신기와 감지기 회로는 반드시 수신기를 기점으로 선이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송배전 방식으로 결선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