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회로 접점 표기방법

작성일: 2026-03-29 17:48:09

이 문제에서 유접점회로를 그릴때 Y바, X바를 b접점으로 그린후 회로에 적을때 바를 꼭 그려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다른 문제들에서도 이게 오답사항이 되는건지 여쭙겠습니다.

COMMENTS

2026-03-30 14:17: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범례가 주어져 있을 경우 범례에 맞춰서 작성해주셔야합니다.
주어진 범례가 없다면 접점 명칭 '바' 표시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a,b접점 접점 기호만 정확하게 그려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