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번 소문제(2)번에서
F(광속) 값에 왜 X2 배를 해주는건지 이해가 잘 안갑니다..
오히려 다른문제에서는 그냥 광속만 넣었는데 이 문제는 왜 광속X2를 하는 이유가 뭐죠?
형광등F40 X 2 라서인가요?
다른 문제도 형광등 X2 인 경우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구분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026-03-30 13:49:4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등당 광속이 주어져있을 때 F40x2의 전광속을 이용하는 것과
F40x2 통째로 1개의 전광속을 이용하는 것의 차이입니다.
문제에서 F40x2 는 형광등 2개가 들어있는 1개의 등기구라는 의미입니다.
해당 문제 (2)번에서 "1등"의 광속 3015[lm]으로 주어져 있기 때문에 3015x2 로 전체 광속을 구하셔서 대입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