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11번 분권직류전동기 속도특성에 대한 질문
작성일: 2026-03-29 19:49:12
11번에 1번문항을 보면 단자전압을 증가시키면 속도가 증가한다고 되어있고 이것이 맞는 선지로 되어있던데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단자전압이 증가하면 계자전류도 증가하고 즉 자속이 증가한다는 뜻인데 그러면 속도 N의 공식으로 보면 N은 자속에 반비례하니까 속도가 줄어들어야되는거 아닌가요?? 왜 속도공식에서 분자에 있는 V가 증가하니까 속도가 증가한다고 보는건가요?
COMMENTS
2026-03-30 13:07:2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분권 전동기에서 전압(V)을 변화시킬 때 자속의 변화보다 분자의 전압(V) 변화가 속도에 훨씬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