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발화층관련질문

작성일: 2026-03-29 19:52:48
발화층이 지하층인 경우 경보를 발하는 층은 발화층, 직상층, 기타의 지하층인데, '기타의 지하층'을 '지하층'이라고만 표기하면 안 되나요? 둘 다 모든 층을 의미하지 않나요?

COMMENTS

2026-03-31 09:06:04

안녕하세요. 회원님.

'기타의 지하층'이라는 표현은 "이미 언급된 발화층을 제외한 나머지 지하의 모든 층"이라는 한정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기타의 지하층'을 단순히 '지하층'으로만 표기하는 것은 오답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6-03-31 15:54:28

답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