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실기 14년 1회 시퀀스 1-(1)

작성일: 2026-03-30 15:24:39

시퀀스 1-(1)문제의 2번 회로도를 그릴 때 


BS4의 입력이 0인건 알겠는데 왜 첫번째 입력이 0인건가요?


1번 그릴때와 마찬가지로 FF2의 출력이 1이 입력으로 들어가는게 아닌가요?

COMMENTS

2026-03-31 09:10:3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L 입력형은 1에서 0으로 바뀌는 순간 입력신호가 들어가게 되고 1에서 0으로 바뀌는 순간의 입력신호를 넣으면 출력이 1이 나옵니다.
2번의 논리 기호 자체가 NAND 게이트라는 말이 아닙니다. 입력 쪽 o 2개는 L입력형(1 > 0)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고,
입력 쪽 o 2개를 제외한 부분을 NAND 게이트로 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