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기준용량으로 임피던스 환산

작성일: 2026-03-30 15:35:32
리액턴스인데 임피던스 환산시 왜 j를 안붙이나요?

COMMENTS

2026-03-31 08:50: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모든 발전기의 %임피던스가 리액턴스 성분 뿐이므로
벡터합이 곧 산술합과 같기 때문에 복잡한 복소수 표기를 생략하고 크기만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풀이과정에서 j를 생략하더라도 크기 계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