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이득 공식 적용관련

작성일: 2026-03-30 15:52:09
보드선도 기울기를 구하는 문제에서
이득공식 적용간 전달함수의 크기인
루트에 넣어서 풀지 않고,
오메가 제곱에 K를 바로 곱해서
기울기를 구한 이유가 뭐죠?

COMMENTS

2026-03-31 09:04:1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이득 공식에서 각각의 ω값에서 이득값을 계산하여 기울기 구하는 정석적인 방법을 사용해주셔도 되고,


전달함수의 형태를 기억하여 바로 암기하셔도 무방합니다.


전달함수가 s꼴은 기울기가 +20[dB/dec]


s²꼴은 기울기가 +40[dB/dec]가 되겠습니다.


관련 유도영상은 아래 영상 시청 권장드립니다.

https://youtu.be/Kp8xEOkbZY8?si=z4yU5oNIcTpwF0Kf&t=503

2026-04-04 23:19:40

설명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