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기기사 실기 기출문제집 2권 21년 1회 17번문제

작성일: 2026-03-30 16:42:41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의 T2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문제에서 'T2는 설정시간 10동안만 작동하는 타이머이다' 라고 하여 제가 이해한것으로는 10초동안만 여자되고 10초 이후에는 소자되는 타이머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회로도에서 그릴때 a접으로 그렸습니다. 그런데 답과 해설은 b접으로 하여야 한다고 하는데 이점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3-30 20:53:03

이해했습니다 답변 안달아주셔도 괜찮습니다

2026-03-31 08:57:02

이해하셨다니 다행입니다.

학습 중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학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