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거 사진 찍고 좀 지나서 질문하느라 무슨 년도인지는 기억이 안 나는데 사진에서 y결선을 반대로 해도 되나요? 지금은 위로 되어 있는데 아래로 삼지창을 만든다 이렇게요
10년도 1회차 11-1번에 접지개소 선로측 A와 부하측 B 양측에 접지한다 이거를 둘 중 하나만 하는게 아니라 굳이 양측에 다 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2026-04-01 09:57: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가능합니다. Y결선은 하나로 묶는게 중요합니다.
2) 차단기와 단로기는 큰 의미에서 보면 스위치입니다.
그러므로 충전된 전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선로를 보수 점검하기 위해서 잔류 전하를 대지로 방전하기 위하여
A측과 B측을 모두 대지에 접지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