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 링크에 질문드린 내용 관련 추가 질문입니다.
Y-Y 결선의 변압기와 Y-△ 결선의 변압기 병렬 운전 불가한 이유 설명하신 내용 중에
1) 각변위가 다른점 (Delta : Y 결선간 30도 위상차 발생) : 이론상 극복 불가능
2) 2차 단자전압이 서로 다르기 때문
=> 2차 단자 전압이 다른 사유가 위상차 때문인지? 단순히 전압의 크기(권수비)를 일치 시킬 수 없다는 의미인지요?
2차 출력 전압에 위상차가 있으면 설령 정격 전압이 같더라도 변압기 출력에는 전압차가 발생할거라서 확인차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차 질문>>
https://www.e-dasan.net/boardView?id=explain&idx=188925&cate=%EA%B3%B5%EC%82%AC%EC%8B%A4%EA%B8%B0
2026-04-01 10:52:5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그렇습니다.
*변압기 병렬운전 조건
1. 극성이 같을 것
2. 권수비 및 1차 2차 정격전압이 같을 것
3. 변압기 임피던스가 용량에 반비례할것
4. 저항과 누설리액턴스 비가 같을 것